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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업체 : 노스롭 그루먼 주식회사

엔진 : 제너럴 일렉트릭 F118-GE-100 엔진 4대

탑재하중 : 40,000파운드

속도 : 아음속

범위 : 대륙간

최고고도 : 50,000피트(15,240미터)

무장 : 재래식 또는 핵무기

승무원: 조종사 2명

 

냉전 시대에 세계 최초의 "스텔스" 전략 폭격기로 설계된 B-2 스피릿은 잭 노스롭의 설계로 플라잉 윙 디자인은 1949년 YB-49로 처음 구상했지만 채택되지 않았습니다. B-2 스피릿은 재래식 무기와 핵 무기를 모두 탑재가 가능한 다기능 폭격기입니다. 폭격기는 미국 폭격기 현대화 프로그램의 중요한 기점으로서 이전에 는 방어가 공고해서 공격하기 힘든 타격목표에 대해 전세계 어느곳이라도 자유롭게 폭격할수 있게 되었다.

B-2는 폭격기는 관측되어지지 않는 적의 가장 정교한 방어지에 침투하여 가장 효율적으로 공격이 가능하여 21세기에 강력하고 효과적인 억지력과 전투력을 제공합니다.

 

 

적에게 쉽게 노출되지 않는 스텔스 기술과 공기역학적 효율성, 그리고 높은 중량의 탑재가능 능력은 기존 폭격기보다 B-2의 중요한 이점입니다.  스텔스 성능은 높은 고도에서 행동의 자유로움을 제공하므로 항공기 센서의 범위와 더 나은 시야를 증가되며, 최대이동거리는 거리는 약 6,000해리(9,600km)입니다.

B-2의 스텔스성능은 적외선, 음향, 전자기, 시각 및 레이더 시그니처의 조합되어 정교한 방어 시스템이라 하더라도 B-2를 감지, 추적하기 어렵습니다. B-2의 복합 재료, 특수 코팅 및 플라잉 윙 디자인은 모두 스텔스 성능에 기여합니다.

B-2에는 조종사 2명, 왼쪽 좌석은 조종사, 오른쪽에 있는 임무사관이 있으며, B-1B 의 승무원 4명과 B-52 승무원 5명보다 적은 수의 승무원으로 임무를 수행할수 있습니다.

첫 번째 시제기는 1988년 11월 22일 캘리포니아 주 팜데일 의 공군 42호격납고에서 공개되었으며 첫 비행은 1989년 7월 17일이었습니다. 

 

 

 

첫 작전배치는 1993년 12월 17일 인도되었고 B-2의 전투 효과는 연합 작전에서 입증되었으며, 처음 8주 동안 모든 세르비아 목표물의 33%를 미주리주에 있는 기지에서 코소보로 논스톱으로 비행하여 타격하였으며 사라예보에 있는 중국 대사관을 파괴한 폭탄을 떨어뜨린 것은 B-2 스피릿이라고 합니다.

 

B-2는 지속적인 작전수행을 위해 화이트먼에서 아프가니스탄까지 가장 긴 임무를 수행하였고 B-2는 이라크 자유 작전을 지원하기 위해 최초의 전투 배치를 완료했으며, 전방 운영 위치에서 22개의 분류를 비행하고 화이트맨 AFB의 27개 분류를 비행하고 150만 파운드 이상의 탄약을 방출했습니다.

 

이 항공기는 2003년 12월에 완전한 운영 능력을 인정받았으며 2009년 2월 1일, 공군의 신설 사령부인 공군 글로벌 스트라이크 사령부에서 B-2에 대한 임무수행을 맡아 수행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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