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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G 1000 줌왈트급 구축함은 미국 국방부 DD (X) 프로그램에 따라 최초로 건조된 초도함으로, 2016년 5월에 미해군에 인도되었습니다.

2005년 11월 DD (X)는 시스템 개발 및 시연 (SDD)을 위해 사업승인되었으며 2006년 4월 미해군은 최종함의 결정을 DG 1000 Zumwalt로 지정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두 번째 선박은 2008년 10월에 Michael Monsoor(DDG 1001)로 명명되었습니다.

 


미해군은 2008년 2월 General Dynamics (DDG 1000)와 Northrop Grumman (DDG 1001)으로의 최초 두척의 건조 계약을 체결했으며 DDG 1000은 2009년 2월에 건조가 시작되었고 DDG-1001은  2009년 9월에 건조가 시작되었습니다. 

최초 계획한 구축함 확보수량은 8대로  계획되었지만, 2008년 7월 미해군은 DDG 1000 프로그램이 두 척이 완공된 후 더이상의 생산은 하지 않을것을 발표하며 추가적으로 진화된 Arleigh Burke (DDG 51) 구축함 건조를 계속할 것이라 발표하였습니다.

이후 2008년 8월 미해군은 Zumwalt Class 구축함에 자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하여 2009년 4월 DDG-1000급 사업의 세 번째 구축함을 건조한후 마무리가 될것으로 보여집니다.


2012년 4월 DDG 1002는 미국의 36 대 대통령의 이름을 따서  USS Lyndon B. Johnson으로 선정되었습니다.

USS Lyndon B. Johnson은 세 번째 Zumwalt급 구축함이 될 것이며  2012년 4월 4일에 건조시작하여 시작되어 2018 년 후반에 인도 될 예정입니다.

 

줌왈트급 구축함은 선수가 흘수선에서 안쪽으로 기울어진 '텀블 홈'선체구조형태를 가지고 있고 이는 경사가 더 단단한 선체 형태보다는 레이더 단면을 상당히 줄일수 있습니다.
통합 데크 하우스 EDM에 대한 요구 사항은 적외선 및 레이더 시그니처가 감소 된 완벽한 전자파 적합성 (전자기 호환성)입니다. 이러한 조건을 충족시키기위한 조치에는 모든 복합 상부 구조물, 낮은 신호의 전자식 조향 어레이, 통합 다기능 마스트 및 낮은 레이더 및 적외선 신호가 포함되고  선체의 적외선 신호를 줄이기위해 배기 가스 억제 장치가 개발되었습니다.

Harris Corporation은 통합 데크 하우스 어셈블리에 통합 된 CDL (common data link) X / Ku-band 위상 배열 안테나 시스템 개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멀티 빔 전자 조종 안테나는 최대 8 개의 CDL 터미널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줌왈트구축함은 15,761톤의 배수량을 가지고 30노트로 지속 항해가 가능하고 158명의 승조원이 탑승하여 임무수행합니다.

 



무기체계


줌왈트급은 연안과 네트워크 중심 전쟁에 최적화 된 센서 및 무기체계를 갖추고 노스 롭 그루먼 (Northrop Grumman)은 수직 발사 시스템 (PVLS) 기반의 무기체계를 구축하였고 일반적으로 중앙에 위치한 VLS가 아닌 20 개의 4 셀 PVLS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VLS의 기초를 형성하는 수직 발사 시스템 (AVLS)은 BAE Systems Land and Armaments와 Raytheon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mk57 VLS로 지정되었습니다.
미사일 시스템에는 전술 토마 호크 (Tomahawk TLAM을 성공시키기위한), 표준 미사일 SM-3 및 방공을위한 진화 된 씨스패로우미사일 (ESSM)이 포함됩니다.

레이더와 수중 음파 탐지기

레이더 스위트는 미해군을 위해 이미 레이 시온에서 개발 한 AN / SPY-3 다기능 레이더와 통합 된 록히드 마틴 S- 밴드 검색 레이더 (VSR)와 수평 및 볼륨 검색을위한 듀얼 밴드 레이더로 구성됩니다. 두 개의 레이다는 파형 레벨에서 통합되어 감시 및 추적 기능이 향상됩니다.

AN / SPY-3 다기능 레이더 (MFR)는 ESSM 및 표준 미사일에 대해 관찰이 불가능한 대함 순항 미사일을 감지하고 사격 통제 조명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X 밴드 능동 위상 배열 레이더입니다.

 Raytheon AN / SQQ-90 시스템은 AN / SQS-60 선체 중형 주파수 수중 음파 탐지기, AN / SQS-61 선체 고주파 수중 음파 탐지기 및 AN / SQR-20 다기능 견인 배열 소나 및 핸들링 시스템등 수중전에 대비한 탐색 및 추적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추진체계

2 개의 주요 터빈 발전기 (MTG), 2 개의 보조 터빈 발전기 (ATG) 및 2 개의 34.6MW 유도 전동기 (AIM)로 구성된 통합 전원 시스템 (IPS)으로 모든 전기 구동 장치를 통합하였고

전기식 드라이브는 구동축 및 감속 장치가 필요 없으며 음향 신호 감소, 무기 시스템의 사용 가능 전력 증가 및 승무원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됩니다. Zumwalt의 모든 전기 추진은 미래의 고 에너지 무기와 센서의 통합을 가능하게하는 58MW의 예비 전력을 생성합니다.

롤스 로이스 MT30 36MW 가스 터빈 발전기 세트가 IPS EDM을 가동하기 위해 선택되었었고 롤스 로이스는 2005년 2 월 처음 납품하였으며 2007년 3월 DDG-1000 구축함 2 기의 MT30 세트 4대를 수주했습니다.

MT30은 롤스 로이스 트렌트 800 (Rolls-Royce Trent 800) 항공기 엔진과 80 %의 공통성을 가지고 있으며, 롤스 로이스 (Rolls-Royce)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해상 가스 터빈이라고 설명하는데  CAE는 통합 플랫폼 관리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GE Power Conversion은 3 개의 Zumwalt Class 구축함에 전기 추진 및 전력 관리 시스템을 공급하기 위해 선정되었습니다.

 

줌왈트 구축함은 현재도 진화를 거듭하기위해  2019년 예산안에 줌왈트급 구축함에 새로운 장거리 대함 미사일이 장착 될 예산을 반영하였고 레이 시온의 SM-6 장거리 초음속 미사일과 토마 호크 지상 공격 순항 미사일의 대함 미사일 파생형인 아음속 장거리 해상 타격용 토마 호크 (Long-range Maritime Strike Tomahawk)를 통합하려는 미국 해군의 요청이 반영될 예정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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