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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5K 슬램이글(Slam Eagle) 전투기는 보잉사에서 제작된 대한민국 공군 (ROKAF) 다목적 전투기입니다. F-15E Strike Eagle 전투기의 업그레이형 으로서 모든 기상 조건등 주야간에 장거리 정밀 타격 임무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F-15K에는 공대지, 공대공 임무 수행을 위한 최첨단 임무 장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방부는 2002년 4월 F-15K Slam Eagle을 차세대 전투기 사업으로 선정하여 2005년 3월에 초도 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F-15K 배치
대한민국은 2002년 6월 F-15K Slam Eagle 전투기 40대를 보잉사 42억 달러에 계약하고 2005년 10월 서울 에어쇼에서 최초 두 대의 F-15K가 한국으로 인도되었고 최종 인도는 2008년 10월에 이루어졌습니다.
2008년 4월 Boeing은 차세대 전투기 추가 도입사업에서 21 대의 F-15K 전투기를 인도하는 계약을 체결하여 보잉은 2010년에 21대의 F-15K중 6대를 인도했으며 2012년 4월 최종기까지 인도가 완료되었습니다.
캇핏
<F-15J> <F-15K>
무장 시스템
F-15K Slam Eagle은 다용도의 공격력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무기와 13,000kg 이상의 적재하중이 가능하며
20mm 캐논, AIM-9 Sidewinder 적외선 유도 공대공 미사일, Raytheon AIM-7 Sparrow 레이더 유도 공대공 미사일, AIM-120 등의 공대공 무기와 첨단 중거리 공대공 미사일 (AMRAAM), AGM-130 미사일 등의 무장이 가능합니다.
AIM-9 Sidewinder는 사거리 8km의 범위를 가지며 Sparrow의 범위는 45km입니다. AMRAAM은 55km 범위 내에서 공중 표적을 공격 할 수 있습니다.
F-15에 탑재 된 공대지 무기 시스템에는 AGM-84D 하푼 대함 미사일 및 AGM-84E SLAM- 확장 반응 (ER) 대공 미사일과 같은 정밀 유도 탄약이 포함됩니다.
레이더 시스템
"F-15K Slam Eagle은 마하 2.5의 최대 속도로 비행 할 수 있습니다."
F-15K에 장착 된 AN / APG-63 (V) 1 능동 전자 스캔 어레이 (AESA) 레이더는 공대공 및 공대지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레이더는 고공 비행 및 저공 비행 목표, 지상 이동 표적 및 해면 표적을 추적 할 수 있습니다. 장거리에서 목표를 식별 할 수있는 고해상도 맵을 제공합니다.
F-15K는 Link-16 전투기 데이터 링크를 사용하여 공대공 미션 중 다른 항공기에 목표 정보를 네트워킹하고 HOTAS 컨트롤을 통해 승무원은 무기, 레이더, 항공 전자 장비 및 기타 임무 장비를 조작 할 수 있습니다. FLIR (forward-looking infrared) 및 IRST (infrared search and track)와 같은 타겟팅 및 네비게이션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통합 된 TEWS (Tactical Electronic Warfare Suite)는 ALR-56C (V) 1 조기 경보 수신기, ALQ-135M 방해 기 및 ALE-47 CMDS (Countermeasure Dispenser System)를 통합합니다.
엔진 및 성능
최초 40대의 F-15K 전투기는 2개의 GE F110 터보 팬 엔진으로 구동되며 엔진 당 29,000lb의 추력을 각각 발생시킵니다. 추가도입된 21대의 전투기에는 Pratt & Whitney F-100-PW-229 EEP 엔진 2 개가 장착되어 있으며 각 엔진은 29,100lb의 추진력을 제공합니다.
F-15K Slam Eagle은 마하 2.5의 최대 속도를 자랑하고. 전투 반경이 1,800km 이상입니다. 항공기는 최소 고도 100ft에서 마하 0.93의 속도로 지형을 따라 비행 할 수 있으며 최대 총 이륙 중량은 36,740kg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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