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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737-700기

Boeing의  민간 상업용 기체를 기준으로 보잉 737-700형 파생형(IGW)으로  16 명의 운영요원과  2명의 조종사에 의해  운행되어 집니다.

이 항공기는 고도 30,000ft ~ 40,000ft 운항고도와 41,000ft의 최고 운항고도에서 운영이 가능하며 최첨단 비행체 외관과  항공 전자 공학 및 항법 장비를 갖추고 있고  3개의 HF, Link 4A 및 Link 11 시스템과 함께 8개의 VHF / UHF 통신 시스템을 갖춘 광범위한 통신 운영장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잉 737-700 엔진

이 항공기에는 2개의 CFM International CFM56-7B24 엔진이 장착되어 있으며 각 엔진의 출력은 118kN입니다.
CFM56-7B24 엔진은 저배출 능력 및 저압 터빈용 듀얼 환형 연소기도 장착되어 있어 혁신적인 열역학 사이클을 사용하여 연료 연소를 줄입니다.


BAE Systems North America의 임무 항공 전자 공학

BAE Systems North America의 Advanced Systems Division은 조종석 전술 임무 전시, 지휘 통제 콘솔 및 임무 컴퓨터를 비롯하여 항공기의 임무 항공 전자 공학의 주요 요소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초 고해상도 평면 패널 전술 디스플레이가 장착 된 6 개의 다기능 / 다목적 미션 콘솔이 항공기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컴퓨터는 고급 처리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분석, 분류 및 우선 순위 지정하고  이 데이터는 시스템 콘솔의 통합 상황 디스플레이에 임무 승무원에게 제공됩니다.

 

 

AEW & C 항공기의 레이더

MESA 멀티 롤 전자 스캐닝 어레이 레이더는 볼티모어에 본사를 둔 Northrop Grumman Electronic Sensors and Systems Division에서 공급하고 있으며  호주의 애들레이드 (Adelaide)에있는 텐 믹스 디펜스 시스템 (Tenix Defense Systems)이 레이더용 부품과 모듈을 공급하고있고  MESA는 360도 범위와 200nm 이상의 범위를 스캐닝할수 있도록 합니다.

 

시스템의 가변적인 트랙 업데이트 속도 및 전용 추적 모드를 통해 운영자는 지속적으로 레이더 영역을 스캔하면서 아군기과 적군기을 구별하며 추적 할 수 있습니다.

이 스캔은 송수신 모듈 어셈블리를 특징으로하며 L- 밴드에서 작동하고 360도 범위를 제공하기 위해 3개의 애 퍼처를 공유하고 레이더 시스템은 변화하는 임무 요구 사항에 맞게 시스템이 동적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운영 기능을 제공합니다.

운영자가 작업 영역의 선택된 섹터에 대한 원거리 관측이 필요한 경우 관련 시스템 모드를 선택하여 두 배를 초과하는 해당 섹터 검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차별화 된 '탑햇'레이돔은 낮은 공기 역학적 인 항력 프로파일을 제공하는 동시에 전방 및 후방 커버리지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킵니다. 두 개의 커다란 스트라이크가 동체 뒤쪽의 밑면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보잉 항공기의 성능

항공기의 최대 이륙 중량은 171,000 파운드 (77,110kg)입니다. 30,000ft-40,000ft의 고도에서 41,000ft의 최대 운항 고도를 비행합니다. 

항공기의 최대운항속도는 955km / h 이며 일반 운항속도는 759km / h로  운항거리는 7,040km입니다.

 

대한민국은 2011년 9월 21일 항공통제기(구명칭 공중조기경보통제기) 피스아이 1호기를 인수받은 후 2012년 4호기까지 총 4대 도입이 완료되었다. 현재 더욱 안정적인 탐지범위 확보를 위해 2~3대의 추가도입을 검토중에 있습니다. 인접국인 중국과 일본은 10대, 14대를 보유하고 있어 수적 열세를 보이고 있어 하루 빨리 추가 도입사업이 구체화 되기를 희망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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