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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opard 1은 독일 국방부의 Krauss-Maffei가 1963년에 처음 생산되어서 벨기에, 덴마크, 독일, 그리스, 이탈리아, 캐나다, 네덜란드, 노르웨이, 터키 및 호주에 6,000대 이상 수출되었습니다.
Leopard 1의 뒤를 잇는 Leopard 2는 1979 년에 처음 생산되었으며 오스트리아, 캐나다, 칠레, 덴마크, 핀란드, 독일, 그리스,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포르투갈, 싱가포르, 스위스의 군대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스웨덴, 스페인 및 터키에서는 라이선스 생산되어 현재까지 3,200대 이상 생산되었습니다.
2010 년 6 월, KMW는 Leopard 2 A7 +라는 차세대 메인 배틀 전차를 공개했는데 주요 특징으로는 모듈 형 방호 키트와 향상된 지속성 및 이동성에 있습니다.
2011년 7월 약 200대의 Leopard 2 A7 +를 사우디 아라비아에 판매하는 협상이 독일 연방 안전 보장 이사회 (Federal Security Council)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Leopard 2 파생형과 수출
핀란드 군은 124대의 전차를 구입했으며 폴란드 군은 독일에서 레오파드 2A4를 128대 구입했습니다. 2005년 8월에 그리스는 Leopard 2A4와 Leopard 1A5 를 183대 주문됐으며 2005년 11월 298대의 레오파드 2A4 전차를 터키에 판매하기로 합의했습니다.
2006 년 3 월, 칠레는 Leopard 2A4 전차 140대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여 첫 번째로 2007년 12월에 배치되었습니다.
Leopard 2A6에는 좀 더 길어진 L55 주포와 보조 엔진, 향상된 방호 장치 및 에어컨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독일 육군은 225대의 2A5 전차를 2A6로 업그레이드했으며, 첫 배치는 2001년 3월에 진행 되었고 네덜란드 육군은 2A5 전차 180대를 2A6로 업그레이드했으며, 그 중 첫 번째 2003년 2월에 배치되기 시작했습니다.
스페인은 219대의 Leopard 2E (장갑차 방호 기능이 향상된 2A6 버전), 16대의 구난 전차 (CREC) 및 4대의 훈련용 전차를 주문했습니다.
또 다른 파생형은 Leopard 2 (S)로 Leopard 2 (S)는 새로운 명령 및 제어 시스템과 수동형 방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120대의 Leopard 2 (S)가 스웨덴군에 배치되기 시작하여 2002 년 3 월에 마쳤습니다.
2006년 12월 싱가포르는 레오파드 2A4 전차 66대를 새로 구입하고 추가로 30대를 추가로 구입하여 2008년 9월 배치완료 되었습니다.
2007 년 4 월 캐나다는 네덜란드 육군에서 Leopard 2 전차 100대를 구입하고 독일 육군에서 Leopard 2A6M 전차 20 대를 임대형식으로 도입했습니다. KMW는 2007년 8 월에 향상된 방호장치와 슬레이트 아머로 업그레이드 된 2A6M 전차를 최초로 인도했고 이 전차는 2007년 8월 후반에 아프가니스탄에 배치되었으며 현재 네덜란드 육군은 110대의 2A6 전차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향상된 방호 시스템
독일 국방부 주도하에 스위스, 네덜란드, 스웨덴, 노르웨이의 요구도에 따라 Leopard 2의 지뢰 방호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2003년 9월에 발주서에는 독일 육근을 위한 Leopard 2A6 전차 15대와 스웨덴 육군용 Leopard 2A5 (Strv 122) 10대가 포함되었습니다. 최초의 지뢰 방호 시스템 적용 전차는 2004년 7월에 인도되었습니다.
전차 바닥 아래에 새로운 판을 포함하는 추가 장갑 요소, 새로운 관측 시스템 및 탄약 재 저장 장치로 구성됩니다.
2004년 2월의 실험 진행된 새로운 아머 패키지로 Leopard 2 전차 승무원이 부상 당하지 않고전차 아래의 대전차 지뢰 폭발에서 살아남을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레오파르트 2 전차 내부
전차는 3개의 섹션으로 나뉘는데 앞쪽의 조정실, 중앙의 전투실, 차량 뒤쪽의 엔진실로 구분됩니다.
조정석에는 3개의 관측경이 장착되어 있고 조정수 왼쪽의 공간은 탄약 적재를 위해 제공됩니다. 차량의 후면에 65 ° 수평 및 수직 시야각을 가진 카메라와 모니터가 있어 조정수가 후진시 보조 장치로 제공합니다.
포탑은 차량 중앙에 있으며 3세대 복합 외장구와 장착형 외장 방어 모듈을 사용하여 터렛 정면 및 측면 방어구에 추가 보강하도록 개선되었으며 반응장갑이 관통될 경우 파편 라이너가 파편수를 줄이고 파열 라이너는 소음과 방열의 기능을 제공하며 여러 번의 공격으로부터 승무원을 보호합니다.
사격 통제 장치
전차장은 Rheinmetall Defense Electronics (이전의 STN Atlas Elektronik) 및 Zeiss Optronik의 독립 관측경 PERI-R 17 A2를 보유하고 있으며 PERI-R 17 A2는 주야간 관찰 및 목표물 식별을 위해 안정화된 파노라마식 관측경으로 360 ° 원형보기를 제공되고 열 이미지가 모니터에 표시됩니다.
PERI-R17 A2는 전차의 사격 통제 시스템에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주포 발사시에도 사용할 수 있는데 포수의 열 화상으로부터 얻은 이미지는 전차장의 PERI-R17 관측경까지 전달 될 수 있으므로 전차장이 포수의 비디오 이미지를 모니터로 전환 할 수 있는데 이것은 전차장과 사수가 전투 범위의 동일한 시야에 접근 할 수있게합니다.
열 화상 장치는 8 ~ 14 미크론 파장 대역에서 작동하는 적외선 감지기 배열과 함께 미군 공통 표준 모듈을 사용하여 적외선 감지기 장치는 스털링 사이클 엔진으로 냉각됩니다.
거리 측정기는 4초 내에 최대 3개의 목표 값을 제공 할 수 있으며 목표 데이터는 사격 통제 컴퓨터로 전송되며 사격 알고리즘을 계산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레이저 거리 측정기가 포수의 주요 시야에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포수는 디지털 거리 측정을 직접 읽을 수 있으며 최대 범위는 10,000m 미만이며 정확도는 20m 이내입니다.
무장
120mm L55 활강포는 Leopard 2의 포신이 짧았던 L 120mm L44 활강포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되었고 구경 길이가 44에서 55로 연장하면 포탄 속도가 변환되어 타켓의 관통력을 증가시킵니다.
전술 요구 사항의 결과로 Rheinmetall Waffe Munition은 LKE 2 DM53으로 알려진 개선 된 운동 에너지탄을 개발했으며 DM53 라운드를 사용하면 L55 포의 5,000m 범위에서 발사가 가능하고 운 동 에너지탄이 적 목표에 미치는 영향은 발사기 길이 및 발사체 질량과 충돌 속도 및 발사체와 표적 간의 상호 작용에 의해 달성됩니다.
향상된 운동 에너지탄은 포구 에너지와 반동력이 더 큽니다. 특히 새로운 DM 53 KE 라운드를 사용할 경우 L55는 기존 시스템에 비해 성능이 30 % 향상됩는데 포구 속도는 1,750m/s를 초과하여 달성 될 수 있습니다.
엔진
엔진은 Renk HSWL 354 기어 및 브레이크 시스템과 함께 1,100kW (1,500 마력)를 제공하는 MTU MB 873 디젤 엔진과 1,210kW (1,650마력) MTU MT883 엔진이 장착 된 EuroPowerPack의 향상된 버전은 Leopard 2 전차가 개발되어 운영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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