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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급 (FFX-I) 호위함의 개선된 후속 호위함으로써 FFX-II는 대한민국 해군의 노후화된 초계함과 호위함을 대체하기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라고 지난 인천급 호위함 포스팅시 말씀을 드렸는데  대우 조선은 최대 8대의 다목적 호위함을 갖춘 FFX Batch II (FFX-II)를 건조할 예정에 있습니다.

2013 년 10 월에 FFX-II 모델이 공개되었으며 대구 (FFG-818)로 명명 된 첫 번째 호위함은 2016년 6월 대우 조선 해양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되었습니다. 

호위함은 대잠전, 대공전, 순찰, 감시, 수색 및 구조, EEZ 보호 및 수송을 포함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기위한 것입니다.

한국 해군의 차기 호위함(FFX)사업 

FFX (Future Frigate eXperimental) 사업은 대한민구 해군 울산급 호위함과 포항급 초계함을 새로운 호위함으로 대체하기 위해 2000 년대 초에 시작되었습니다.

FFX 배치에는 2,300t의 인천급으로 지정된 6 대의 프리깃이 건조되어 실전배치중에 있으며  최초의 3 척 (FFG-811 ~ 813)은 현대 중공업에서, 나머지는 FFG-815에서 817로 STX 조선에서 건조했습니다.

FFX 프로그램에 따라 총 20 대의 프리깃이 건조 될 예정입니다.

 

 

 

 

설계와 기능

대구 급은 인천 (仁川) 급에 비해 선체가 커졌고 선루는 레이더 횡단면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각 대구 선박은 총 길이 122m, 전체 빔 14m, 깊이 성형 7.4m, 드래프트 4.15m를 가지고 있으며. 기준 및 만재배수량는 2,800t 및 3,600t입니다.

FFX-II 시리즈 호위함은 최대 120 명의 인원을 수용 할 수 있으며 중앙부의 조타실에서 제어 할 수 있습니다.

대구 급에는 AW159 Wildcat 또는 Super Lynx 유형의 해군 헬리콥터를 지원하기 위해 함미가있는 밀폐형 헬리콥터

 

격납고와 선미에 헬리콥터 갑판이 있습니다.

 

FFX-II 배치 호위함

FFX 배치 II 다중 역할 호위함의 무기 장비에는 127mm, 62 구경 Mk 45 Mod 4 해군 건 시스템, 324mm 삼중 관 Mk-32 대잠 해뢰 어뢰, 2 개의 RAM (Rolling Airframe Missile) 지상 미사일 및 SSM-700K 해성 대함 미사일 발사기 두 대를 설치됐습니다.

후방 섹션에는 20mm Mk-15 Phalanx Block 1B 근접 무기 시스템 (CIWS)이 장착되어 있으며  CIWS는 대공 미사일 및 공중 및 표면 위협을 제거하기 위해 Raytheon에서 생산되었습니다.

호위함에는 또한 Cheolmae-2 중거리 지대공 미사일을 발사 할 수있는 16 셀 K-VLS (한국 수직 발사 시스템)가 장착되어있습니다.

 

 

 

 

 

탐색 및 통신

대구 급 유도 미사일 호위함은 통신을 위해 조타실 상부에 장착 된 고정 위상 배열 레이더 안테나를 사용하는데

다른 센서 시스템에는 추적 레이더, SONATA SLQ-200 (V) 1K 우주선 전자전 시스템, LIG ​​Nex1 SPS-550K E / F- 밴

 

드 멀티 빔 3D 레이더 및 SQS-240 소나가 포함됩니다.

 

추진 체계

단일 가스 터빈과 4 개의 디젤 발전기로 구성된 디젤 전기 및 가스 추진 시스템을 결합하면 대구 급 프리깃에 조용한 작동과 향상된 연료 효율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Hyesung Corporation은 HME (하이브리드 전기 구동) 추진 시스템과 주요 감속 장치를 모두 제공하기 위해 대우 조선 해양과 계약을 맺었습니다.

롤스 - 로이스는 FFX-II 배치에 동력을 공급하기 위해 MT30 해상 가스 터빈을 제공하기 위해 2012 년에 선정되었습니다. 6,500kg의 MT30 해상 가스 터빈은 36MW에서 40MW 사이의 최대 출력을 낼수 있습니다.

효성은 2014 년 3 월 DRS 테크놀로지스의 해상 및 전투 지원 시스템 그룹과 900 만 달러 상당의 계약을 체결하여 최초의 선박용 HED 영구 자석 모터 및 관련 모터 드라이브를 설계 및 제조했습니다.

모터는 DRS Power Technology가 효성과 공동 개발 한 반면 DRS Power and Control Technologies는 드라이브를 생산했습니다.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은 약 55.56km / h의 최대 속도와 8,000마일의 순항 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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