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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9 자주포(Thunder)

greenday^^ 2018. 6. 14. 13:55

 

 

K9 썬더는 삼성 테크윈이 개발 한 155mm / 52 구경의 자주 곡사포로서 모든 종류의 전장에서 효과적이고 종심깊은 화력 지원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높은 야지 기동성을 기반으로  제작된 K9 자주포는 신속한 발사 속도를 장점으로 하고 있습니다.

K9 썬더 개발 프로젝트는 1989 년에 시작되어 첫 번째 프로토타입은 1996 년에 출시되었으며 1998 년 설계 완료되고 1999년에 생산이 시작되었습니다.

 

K9 자주포 설계

K9  자주포 플랫폼은 강철 재질로 만들어져 있으며 이 설계에는 모듈식 방위각 위치 시스템 (MAPS), 자동 사격 통제 시스템 (AFCS), 진보된 포탑 트래버스 시스템이 통합되어 있으며, 수압 또는 공압식 서스펜션 시스템은 여러 지형에서 높은 기동성을 제공합니다.

K9 자주포 제작


대한민국은 1998년 12월 K9 썬더를 삼성 항공 우주 산업 (SSA)과 계약을 맺었으며. 1999 년 K9의 첫 실전 배치가 이루어졌습니다.
2001년 말, 터키군(TLFC)에 삼성 테크윈과 K9 썬더 계약을 체결했으며 터키형 자주포는  Firtina 또는 T-155 K / M Obus로 지정되었습니다. 터키는 2004년에 처음으로 8개의 Firtina 곡사포를 배치했으며 2009년 12 월 터키군에 총 150 대가 인도되었습니다.

 

 

 

주요 무기는 155mm / 52 구경 이며 15 초당 3 발의 발사 속도와 3 분 동안 최대 6 발에서 8 발의 발사 속도로 발사가 가능합니다.

지속된 발사속도는 1 시간에 2 ~ 3 라운드로 K9 썬더는 표적확인 및 사격에 관한 최신 전술 개념을 충족 시킬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사격 통제

자주포  발사는 선상의 사격 통제 장비에 의해 제어되는데  정보는 데이터 디지털 라디오 링크 또는 음성 통신을 통해 전송 될 수있으며 자동 로딩 시스템으로 발사체를 탄약통에 놓고 발사 준비를 합니다. K9 천둥은 적의 표적의 위치를 확인하고 30 초 이내 또는 이동 중에는  60 초 이내에 사격 할 수 있습니다.

방호장치


K9 썬더의 강철 구조는 155mm 셸 조각, 14.5mm 철갑탄 및 대인 지뢰에 방호하여 승무원 및 장비를 보호하며  NBC상황하 전장 상황을 대비하여 공기 정화 시스템과 승무원 가스 마스크가 제공됩니다.

 

K9 엔진

K9 천둥은 Allison ATDX1100-5A3 변속기에 연결된 MTU MT 881 Ka-500 8기통 수냉 디젤 엔진에 의해 구동되며 

엔진은 21.6hp / t의 출력 대 무게 비율로 1,000 마력의 출력을 낼수 있도록 개발되어 67km / h 이상의 최고 속도와 360km의 이동할수 있습니다.

 

 



 

T-155 Firtina 터키 곡사포


T-155 Firtina는 K9 Thunder의 터키 변형으로서 사격 시스템, 자동 탄약 공급 시스템 및 디젤 엔진을 포함한 주요 장비는 T-155 용으로 유지되었습니다.

터키 적용 자주포는 포탑 설계, 섀시, 네비게이션 시스템 및 전자 시스템에 상당한 변화가 있었으며

삼성 테크윈과 라이선스 협약을 맺어 T-155  8기의 첫 배치가 이루어 졌으며며, 터키 사령부에서 300대가 넘는 자주포를 생산 배치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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