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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업체 :
General Dynamics Land Systems

 

운영: 미 육군, 미 해병대

엔진: 1500 HP 가스 터빈 엔진

무장:
120mm XM256 활강포,  7.62 M240 동축 기관총, 50 cal M2 기관총

최대 속도 : 67km/h (42mph)

승무원: 4명

 

 

1990년 생산이 승인 된 M1A2는 미 육군의 기본 M1A1 설계를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전차로서의 기술  향상을 보여줍니다.

외관상 M1A1과 유사하나  M1A2의 가장 주목할만한 외부의 변경 사항은  Commander 's Weapon Station (CWS)과 Commander 's Independent Thermal Viewer를 새롭게 설계 한 것입니다. 그리고 전차 내부는 새로운 기술을 이용하여 근본적으로 재설계되었습니다.

여러 개선 사항 중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IVIS (Inter-Vehicle Information System)를 추가 한 것으로  IVIS 시스템은 차량 간의 정보 교환을 지속적으로 자동으로 하도록 되어 있으며 위치 / 탐색 (POSNAV) 시스템에 의해 제공된 정보를 통합함으로써, 지휘관은 소속 전차에 대해 자동으로 하위 요소의 위치와 진행 상황을 추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M1A2는 BMS 장비와 C4I체계 레이저 교란장치 등 소프트킬 능동방어장치와 M1에서 가격문제로 구현되지 않던 헌터킬 능력도 갖추어 M1A1까지 부족하던 탐지능력과 전투능력을 향상시켰다. 그리고 이 체계는 적의 위치를 ​​식별하고, 전략을 세우고 전파 할 수 있으며, 보고 및 포병 지원 요청등은 자동 형식을 지정하고 전송하고 처리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IVIS 시스템을 통해지도 제어 및 운영 명령을 신속하게 전파 할 수 있습니다.

 

정보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모든 IVIS 데이터 전송은 M1A2의 SINCGARS 무선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고  전차 지휘관에게 독립 열 화상 장치를 제공함으로써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었고 이 CITV 는 지휘관이 모든 기상 조건 및 전장 상황을 확인함으로써 목표(표적)를 독립적으로 스캔 할 수있게 합니다. IVIS 및 CITV 외에도 M1A2에는 여러 가지 추가 전자 업그레이드가 통합 되었으며 전차 전체에 걸친 전력 분배가 향상되고 전력의 다중 경로를 사용하므로 하나의 경로 배관이 손상된 경우에도 대체 경로를 통해 구동시스템에 전력이 전달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전차 운전자의 계기판 디스플레이가 보다 세부적인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업그레이드 되었고 Gunner의 Primary Sight가 정확성 향상을 위해 두 축에서 안정화되었습니다.

1995년 승인 된 M1A2 SEP (System Enhancement Package)는 기술 업그레이드 및 표준화 프로그램으로 군대의 M1 및 M1A2  모두 공통 표준으로 채택되어 개조가 진행되었으며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armor 보조 전원 장치와 승무원 냉난방 장치 및 냉각 장치가 추가 된 것입니다.

 



차량 내부의 개선사항은 IVIS 시스템 (컬러 디스플레이, 풀 사이즈 키보드, 디지털 매핑 및 그래픽 생성 기능, 음성 인식 기능) 업그레이드, Gunner의 Primary Sight 어셈블리 업그레이드 및 전차의 인터콤 및 무선 통신 개선이 포함됩니다.

 

현재 M계열 전차는 9,500대 이상 생산되어 이라크 전쟁등 실전 투입되어 전투를 치렀으며 차세대 버전인 M1A3버전 까지 개량 논의되고 있고  주한미군에는 최신의 M1A2 SEP 버전이 배치 운영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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